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초간단>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에 현금영수증 많이 하시죠?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맞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이용할 있는 방법들을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현금영수증이라는 제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금영수증 제도는 2005년도에 시작되었는데요. 자신의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제도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게 되면 연말정산을 때에 소득공제를 받을 있는 증빙서류로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있을 때에는 꼬박꼬박 챙겨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먼저 현금영수증카드를 발급받아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현금영수증카드 이용>


현금영수증카드라는 것이 있는데요. 물건을 사고 계산할 때에 바로 현금영수증카드를 이용하면 즉시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카드는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도 있고, 지방 세무서나 ARS 서비스를 통해서도 발급받을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에도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지출증빙 영수증으로서 부가가치세를 신고할 때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카드를 통해서 발급할 수도 있지만, 보다 편리한 방법은 바로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서 카드를 발급할 때에 메뉴를 통해서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할 있는데요.

 


이렇게 해두면, 물건을 때마다 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자신이 등록한 번호를 얘기하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으시죠? 조금 복잡하게 느껴졌다면, 차근차근 하나 해보시길 바랍니다.

 


세금과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을 때에는 전문인력인 세무사를 찾아가거나 지방 세무서를 찾아서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할 있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blo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