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싸게하는법 <꿀팁 총정리>


환전 싸게하는법 <꿀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항공권이 상대적으로 과거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국내 여행보다는 해외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행지에서 신용카드를 통해서 결제할 수도 있지만, 카드수수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현금 결제를 이용하는 빈도가 아직까지는 많은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돈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환전을 싸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환전 싸게하는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시중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전과 관련하여 유명한 명언이 있죠. '공항에서 멀어질수록 환전은 효과적이다' 바로 말인데요. 공항과 가까워질수록 환전을 비싸게 하게 됩니다. 심지어 사전에 환전을 못한 경우에는 공항에서 환전을 하게 되는데요.

 


공항에 입점한 은행의 경우에는 수익률이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환전 우대를 거의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환전해서 받게 되는 돈도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되죠.





 

같은 돈인데 아이러니 하죠? 그렇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사전에 미리 시중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은행으로는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이 있습니다.

 


달러나 엔화 등은 왠만한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만, 태국 돈과 같이 조금 특수한 돈과 같은 경우에는 지역에서 은행에 가면 환전하실 있습니다.



 

은행을 선택할 때에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주거래 은행을 이용할 경우에는 환율 우대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사이버환전을 통해서 환율 우대를 많이 받을 있는데요.

 


집에서 인터넷으로 사이버환전을 신청하고, 인천공항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서 돈을 환전 받을 있습니다. 때에는 일반적인 환전과 달리 많은 환율우대를 받을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밖에 은행들은 여행철과 맞물려서 환전 페스티벌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기를 노려서 환전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적게는 70% 환율 우대에서 많게는 90% 환율 우대까지 해주니까, 주거래 은행 등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여담이지만, 명동에 가면, 환전을 해주는 환전소가 있습니다. 시중은행보다는 좋은 환율로 환전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용하곤 하는데요




위조 지폐 등을 받을 있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을 하지는 않습니다. 조금 이익을 취하려다가 손해를 있기 때문에 돈과 관련된 일은 확실한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봤는데요. 알고 보면 쉬운 방법들이기 때문에 금방 실천하실 있을거에요. 돈도 바꿨겠다. 이제 여행가는 일만 남았네요.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blo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