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필기체 쓰는법 (+연습방법 포함)


영어 필기체 쓰는법 (+연습방법 포함)


오늘은 영어 필기체 쓰는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교수님들이 수업할 때에 필기체를 이용해서 수업을 하거나 누군가가 싸인 하는 봤는데, 멋지게 필기체로 쓰는 것을 뒤로는 필기체에 꽂혀버렸습니다.





 

글자 자체가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요. 친구 중에는 인도 유학을 다녀온 친구가 있었는데, 수업 첫날부터 필기체 때문에 곤란했었다고 합니다. 모든 수업을 필기체로 해서 하루 종일 필기만 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평소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같은데요. 언제 어디서 필요하게 될지 모르는 바로 영어 필기체 쓰는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영어는 인쇄체라고 있습니다. 보다 알아보기가 쉽고, 인쇄 매체에서 흔히 있는 글씨체 입니다. 반면에, 필기체는 알파벳들을 이어서 쓰게 되며, 부드럽고 빠르게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필기에 최적화 글씨체라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필기체를 접하기 어렵지만,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나라에서는 보다 쉽게 접할 있습니다.

 

필기체를 익힐 때에는 먼저, 소문자를 중점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기체의 소문자의 경우, 이어서 쓰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반면에, 대문자의 경우에는 그렇게까지 이어지지는 않는데요. 알파벳 a부터 z까지 소문자 위주로 연습을 합니다. 소문자를 완전하게 익힌 뒤에, 대문자를 연습하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필기체를 연습하는 사이트도 있으며, 동영상 등을 참고해서 연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영어 필기체 쓰는법 연습하는 사이트

https://www.zaner-bloser.com/products/fontsdemo/index.html

 

우측 메뉴를 살펴보면 Manuscript Cursive 있는데요. Manuscript 설정하여 입력하면,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인쇄체로 알파벳을 입력할 있습니다. , Cursive 설정하고 입력하게 되면, 필기체로 출력이 되는 확인할 있습니다.

 

1) 인쇄체 입력


 

2) 인쇄체 입력 + 필기체 입력



자신이 적고 싶은 문구를 필기체로 변환하여 인쇄한 다음에 필기체를 계속해서 반복연습 한다면, 필기체 쓰는 실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조금은 낯설지만, 필기체의 신기한 매력을 다들 느끼셨나요? 글씨를 잘 쓰면, 보다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보기 좋게 쓰인 글씨가 읽는 사람의 마음을 더 크게 감동시키겠죠?

 


오늘은 이렇게 영어 필기체 쓰는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봤는데요. 하나씩 연습해서 언젠가는 필기체 고수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blo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