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 뚫는법 시원하게!


코막힘 뚫는법 시원하게!


과거에 비해서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진 같아요. 저도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코가 막히는데요. 오늘은 제대로 있는 코막힘 뚫는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코가 자주 막힐까?

 

과학, 기술을 발전으로 우리 생활은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이 정녕 편해졌다고 말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인간 관계 의 어려움 속에서 고독 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고독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량을 부담하고 있으며, 피로사회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피로를 느끼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함께 식습관 또한 고르지 못해서 면역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러한 원인들이 종합적으로 우리 몸을 약하게 만들고, 호흡기 질환도 많아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표적으로 공기가 나빠진 것을 꼽을 있습니다. 매년 황사와 미세먼지로 대한민국 사람들은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계절성 질병과 관련 없이 아무 계절에나 질병에 노출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이러한 원인들고 막힘을 예방하기는 생각보다 힘들어졌는데요. 시중에는 코 에 뿌리 는 비염 약 도 많이 나왔는데요. 





 

코 막힘 의 원인 을 제대로 알고 막힌 코를 뚫는 방법이라고 제대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코막힘 뚫는법으로 어떤 방법을 쓰면 좋을까요?

 


먼저, 소금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TV에서도 소개된 방법인데요



따뜻한 물에 소금을 스푼 정도를 풀어서 소금물을 만듭니다. 소금물을 머리를 뒤로 젖혀서 막혀있는 코에 넣어주고 5초에서 10 정도를 숨을 참습니다. 그런 뒤에 뱉어 내면 되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여러 반복을 합니다. 코가 막힐 때마다 이렇게 소금물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이 조금은 복잡하긴 하지만, 코가 막혀 답답한 상황을 벗어날 있는 방법입니다. 코 막힘 의 원인 중의 하나가 바로 세균에 의한 오염에서 비롯된 코막힘입니다.






다음 코막힘 뚫는법은 막혀있는 비강을 열어주는 방법입니다. 손가락을 통해서 코를 잡아 막습니다. 코를 잡은 상태에서 고개를 아래로 천천히 반복해서 움직여 줍니다. 숨에 차서 참을 없을 때가 되면 손을 놓고 서서히 숨을 쉽니다. 과정을 4 정도 반복하여 코막힘 상태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조금은 호흡에 있어서 편해진 것을 느낄 있을 겁니다.

 


막힌 코를 뚫는 다음 방법은 무즙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코막힘의 원인 중의 하나가 바로 세균으로 인한 염증 발생과 콧물로 인한 코막힘인데요. 무즙의 살균효과를 이용하여 코막힘을 해결할 있습니다. 보통의 가정에 무가 있을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코 에 뿌리 는 비염 약 없이도 집에서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을 수 있습니다.  




코 에 뿌리 는 비염 약 이 어쩌면 바로 이 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무를 먼저 갈아줍니다. 즙을 만든 상태로 면봉에 즙을 묻혀서 안에 발라주면 됩니다. 낯선 느낌에 거부감이 있을 있는데요. 효과는 바로 느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시원하게 막힌 코를 뚫을 있는 코막힘 뚫는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좋은 방법에 대해 알게 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조한 날씨 탓에 건강이 염려되지만, 관리한다면 극복할 있습니다





blog image